앎을 경계하기

Daily

석사 3학기 맞이와 다짐, 계획

양갱맨 2019. 3. 21. 02:03

3월이 된지도 3주가 됐다.

시간이 왜이렇게 빠른건지..

지난주 주말에는 졸업 영어 시험을 봤고, 겨울부터 해왔던 강화학습 스터디는 이론공부 클리어하고 논문 리뷰 중이다.

추가로 슈퍼마리오 환경에서 여러가지 학습도 시켜보려고 시도 중이긴 한데..

DQN부터 막혀버림..ㅠㅠ 얼른 텐서플로우 공부 더 해서 좀 자유롭게 환경 구성하고 싶다ㅋㅋㅋㅋ

사실 주 프레임워크로 하고싶었던건 파이토치였는데,,, 자료 양 차이가 ㄷㄷ 비교못함..

무튼, 이번에는 구글 머신러닝잼 그룹장 이어서 클라우드잼도 그룹장으로 참여 중..

사실 그룹장하면 공지 받아서 다 전달하고 끝난 후 기념품 배부도 해야하는게 어떻게 보면 귀찮을 수 있지만

내가 제대로 해서 그룹원들도 원하는 공부하고 나도 원하는 공부해서 좋은 경험하는게 낫기때문에 진행하게 되었다.

지난 학기에 JAVA로 게임 만들기를 하면서 알게된 친구들에게 유니티 알려주는 것도 하기로해서 다음주부터 시작이고

랩실에서는 프로젝트 관련해서 cuda로 개발중이다.

사람들이랑 프로젝트하는걸 좋아하기도 해서 수학과, 컴공 후배들이랑 함께 웹서비스 개발 프로젝트도 시작했다.

이것저것 대학원 공부하기도 바쁜데 할 일은 엄청 벌려놓은 것 같지만

차라리 잠자고 게임으로 자투리 시간 보내는 것보단 생산성있는 일을 하는게 더 좋은거니까^^

뒤늦게 후회하지말고 하고싶은거 학생 때 다 해봐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