앎을 경계하기

Review

"cox endeavour" 무접점 noppoo 키보드 콕스 엔데버 리뷰 (feat. 가성비갑, 대만족)

양갱맨 2019. 4. 17. 00:09

* 이 리뷰는 실제로 제 돈 주고 사서 쓰는 리뷰입니다.
리뷰 특성 상 개인적인 의견의 글임을 알려드립니다. *

 

지난 3주동안 키보드를 사고싶어서 알아보다가

노뿌 무접점 키보드 입문으로 많이 추천받는 제품인

콕스 엔데버를 샀다.

나는 쿠팡에서 89000원에 샀고 3개밖에 안남아서 급하게 샀는데

얼마안있다 다시 들어가보니까 품절 ㄷㄷ;;

기존에 내가 쓰고 있던 제품은

이미지 출처 : 다나와

한성컴퓨터 GTune CHF7 OfficeMaster 블랙이고

이것도 무접점 noppoo 스위치이다.

10만원정도 교수님이 처음에 랩실 들어와서 사주신 키보드다.

 

박스가 너무 큼

 

많이 큼

 

키보드를 보면서 클래식한 느낌의 키보드들이 너무 이뻐보이더라..

예전엔 블랙으로 깔끔한게 좋았는데 ㅎㅎ

무튼 색상도 문제없이 잘 왔다!

비닐 벗기고~

뒤에는 사양이 나와있음

텐키리스는 처음이었는데

완전 컴팩트한 사이즈에,, 넘이뿌자나,,ㅠㅠㅠㅠㅠㅠ

 

사이즈는ㅋㅋㅋ 딱 숫자키패드 뺀 사이즈

그리고 키보드랑 같이 들어있는

설명서, 플라스틱 키캡리무버와 청소용 브러쉬

키캡리무버는 플라스틱이라서 뭔가 부러질 것 같은 느낌인데

브러쉬 생각보다 넘 잘 털려서 좋았음

설명서에는 키보드 설정할 수 있는 방법들에 대해서 나와있다.

일단 콕스엔데버는 소프트웨어로 LED를 설정할 수가 있음.

애매한 색 같은거 설정하면 어떻게 될까?하고

해봤는데ㅋㅋㅋ그냥 빛으로 표현할 수 있는

흔히 LED 장착된 키보드가 내는 빛을 내고 있음

그래도 좀 컬러선택을 넓은 범위에서 정할 수 있는 건 좋은 것 같다.

(나한테 LED는 딱히 필요없지만..)

 

뒷면은 이렇게 생겼다.

USB 부분은 도금처리되어 있고

무엇보다 저 케이블선이 진짜 말랑말랑 잘 휘어짐;;

엄청 유연해서 선 정리하기 편했다!

맘에 든 것 중에 하나는

높이조절받침대에 있는 미끄럼방지 고무도 그렇고

전체적인 미끄럼방지패드가

너무 좋음

진짜 안미끄러지고

억지로 밀면 책상에 지우개똥 남듯 그렇게 나올것같은 느낌ㅋㅋㅋ

진짜 맘에드는 것 중 하나였다.

연결!

후기들 찾아봤을때 빛샘현상이 심해서

끄고 사용하던가 키캡바꿀거라고하는 후기들을 종종 봤는데

내가..너무 몰라서 그런가 그냥 그랬음ㅋㅋㅋ

근데 흰색에 빛나는건 이쁜데 회색에 빛나는건

좀 별로다. 안예쁨 (주관)

확대샷

파란색 너무이쁨..ㅠㅠ 흰색에 파란색 조합 이글루느낌나고 넘 좋다ㅠㅠ

키에 굉장히 뭔가 많이 쓰여있는게 생각보다 신경쓰인다.

무각, 측각 키캡의 필요성에 대해 느낌;;

FN + ` ,1,2,3,4,5,7,8,9,0 이 LED 관련 기능들이고

이 키보드가 셋팅프로그램에서 단축키 지정이나 그런거 할 수 있다고 한다.

확실히 키 수가 적으니 어디에 어떤 기능을 넣을지 고민이 됐음

무튼 근데 난 왜 자꾸 안되는건지..

낼 다시 연구실가서 해봐야지 ㅠㅠ

 

타건소리

일단 처음은 원래 쓰던

한성 오피스마스터

스테빌라이저도 그렇고..일단 가벼운 소리가 나는게 별로임 ㅠㅠ

 

두번째는 콕스 엔데버

아 영상 돌아갔네ㅠㅠ

확실히 가격치고

스테빌라이저 잡은거랑 보글거리는 소리

취향저격임

 

전에 쓰던 것보다 훨~씬 만족함!

 

.

.

.

 

전체적으로 정리해보면

* 가격 *

확실히 리얼포스같은건 학생의 입장에서

부담스러움...ㅠㅠ

콕스 엔데버의 경우에는 텐키리스 기준 10만원도 안하는 가격에 팔고 있어서

가성비 굿이라고 생각함.

 

* 키감 *

청축같이 걸리는 느낌은 없지만

누르고 튕겨져 나오는 힘이 생각보다 세고
(이건 시간이 지나면 달라질듯ㅋㅋ)

누를 때도 생각보다 힘이 많이 들어감.

만약 부드럽게 키보드를 치는 타입이라면

적축이나 무접점 다른 회사 키보드를 추천한다.

 

* 외관 *

이 키보드 살 때 꼭 확인해야한다는 부분이

하우징 스크래치였는데 나도 있었음;;

근데 엄청 미세하게 티도 안나서

그냥 쓰려고 함..

사실 누구 보여주는 키보드가 아니니까

그냥 쳐지기만 하면되는거랔ㅋㅋ

 

* 소리 *

내가 그 놈의 보글보글을 찾아 얼마나 떠돌아다녔는지..ㅎ

엔데버는 진짜 보글보글의 표본인듯.

가뜩이나 타이핑스타일이 위에서 손가락이 키캡들을

자주 훑는? 그런 스타일이라서

보글거림이 더 강하게 들리기도하고 조용해서 좋다.

확실히 소리가 낮으니까 귀가 편안~

랩실에 같이 계시는 분은

저 키보드 소리 듣다가 내꺼(멤브레인) 들으니까 왜이렇게 경박스럽지 라고 하심ㅋㅋㅋ

 

사실 무접점쓰는 이유는

내 기준에서 타건감소리 말고는 딱히 없는 것 같다.

나는 키를 세게 누르는 편이기도 하고 손가락을 자주 움직여서

펜타그래프나 멤브레인같은건 오타율이 너무 높다.

소리도 뭔가 우글우글 보글보글하는 소리를 좋아하기도 하고

리얼포스도 기회가 돼서 잠깐 쳐본적이 있었는데

내가 원하는 느낌은 아니었었다.

비주얼은 압승이지만 ㅠㅠ

무튼 다 같은 정전용량 무접점이라고해도 

카일광축쓰는 곳도 있고 노뿌쓰는 곳도 있고 토프레쓰는 곳도 있고

축이 같더라도 회사마다 다 느낌이 다르니

그냥 운에 맡겨서 사거나 아니면 타건샵에 가서 쳐보고 사는 것을 추천!!

원래는 다른 한성 무접점나올때까지 기다리자라는 생각이 더 컸기때문에

나같은 경우는 운이 굉장히 좋았던 케이스라고 생각함

 

+ 키캡 질리면 키캡 사서 리뷰 또 해야지ㅋㅋㅋㅋ


2019/03/26 - [Review] - 좀비베리어 아이패드 6세대 9.7인치 종이질감필름 솔직한 후기

 

좀비베리어 아이패드 6세대 9.7인치 종이질감필름 솔직한 후기

3월 24일 아이패드 6세대 스그로 갈아타면서 액정필름이 필요했는데 찾아보니 좀비베리어라는 곳에서 만원도 안하는 종이 질감 필름을 팔고 있길래 학교 사람들과 공구했다. (5만원 이상 무료배송이기때문에ㅋㅋㅋ..

whereisend.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