앎을 경계하기

Review

무접점 키보드 키캡놀이 갓성비 키캡 리뷰(레드블랙)

양갱맨 2020. 10. 24. 19:33

오랜만에 리뷰글,,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매했던 측각 분필 키캡 8키를 쓰다가

기존 키캡에 일부만 바꾸니 밸런스가 맘에 안들어서

새로 구매함.

내가 지금 쓰고 있는 키보드는

cox endeavour 무접점 noppoo

 

키보드에 크게 돈 쓰는 사람도 아니고(누구한테 보여줄 일이 없기 떄문에..)

추후 리얼포스 구매 의사가 있어서 가성비 키캡을 찾고 있었다.

알리익스프레스에서 먼저 찾아봤는데,

배송비 포함 PBT 108키 기준 15000~17000원 정도했다.

더 이쁘고 고퀄리티는 훨씬 비쌈^^;

가격 대비 색 조합도 맘에 드는게 없고 오래 기다려야 한다는 점이 맘에 안들어서

네이버 쇼핑으로 변경.

그래서 찾은게 사오파오라는 곳이었다.

아래 링크 제품을 구매했다.

 

사오파오 67종 PBT OEM 컬러 키캡 분필 돌치 카본 측각 무각 이중사출 LED 투과 : SAOPAO

[SAOPAO] 키캡 테스터 전문 스토어. 사오파오

smartstore.naver.com

돌치냐 베이지카본이냐 레드블랙 중 고민했었는데,,

키보드 하우징이 흰색이라 상큼한 레몬옐로도 땡겼음ㅎㅎ

그러다 이틀에 걸쳐 고민한 결과 "레드블랙" 구매함.

배송은 2일 걸렸다.

검은색 하우징에 낀 키캡이 너무 이뻐보여서 화이트에 과연 어울릴까 걱정했다.

쇼핑 페이지에서 본 고대~로 왔다.

키캡 바꿔끼기 전 오랜만에 청소도 해주고..(너무 더러웠음ㅋㅋㅋ)

인스타 스토리에 올려놨었던ㅋㅋㅋㅋ

무각 키캡을 구매했는데 키 배열 헷갈려서 오타가 늘 것 같다고 생각했다.

근데 이런 걱정 다 필요없고 너무 예뻐서 기분 좋아짐.

하우징 컬러 아쉬움은 여전했지만...

컬러 구성이 블랙 레드 베이지라 빈티지한 느낌이 났는데 하우징이 화이트라서

뭔가,, 부조화의 느낌이 났지만!

그래도 키캡 자체는 넘 이뻐서

차라리 키보드를 새로 사서 갈아 끼우자! 라는 생각을 했다ㅋㅋ

그런데 키캡 교체하면서, 사용하면서 알게된 점

같은 라인의 키캡 중 약간 높낮이가 다른 경우가 있다는 것

좀 거슬리긴 한다.

꽉 눌러주면 제대로 높이 맞춰짐 ^^;

그래도 가성비 제품이니까 라는 생각에 그냥 사용하기로 함!

그리고 내가 걱정했던 오타,, 한번 손을 키보드에 올려놓으면 오타는 없지만

처음에 키보드에 손올릴때 자리를 잘못잡는 경우가 좀 많았음ㅋㅋㅋㅋ

ㄹ, ㅓ 키보드 캡은 볼록한 부분이 있는데 그것도 완전 무각 통일을 위해

그 캡을 사용하지 않고 남아있던 숫자키패드에서 평평한 키캡을 끼워줬다..

아무튼.. 금액 대비 만족도는 높았고

나중에 더 좋은 키보드 사면 그땐 고급진 키캡으로 교체할거다ㅠ

2019/04/17 - [Review] - "cox endeavour" 무접점 noppoo 키보드 콕스 엔데버 리뷰 (feat. 가성비갑, 대만족)

 

"cox endeavour" 무접점 noppoo 키보드 콕스 엔데버 리뷰 (feat. 가성비갑, 대만족)

* 이 리뷰는 실제로 제 돈 주고 사서 쓰는 리뷰입니다. 리뷰 특성 상 개인적인 의견의 글임을 알려드립니다. * 지난 3주동안 키보드를 사고싶어서 알아보다가 노뿌 무접점 키보드 입문으로 많이

whereisend.tistory.com